티스토리 뷰

- 비트코인

비트코인은 영원히 1등코인?

코인 트레이너 2017.02.19 09:35

비트코인은 현재기준으로 코인거래량들의 85.7%를 차지한다 (https://coinmarketcap.com/charts/#btc-percentage) 비록 지난 5년간 고점 대비를 하면 점점 하향추세이나 기울기가 굉장히 작다. 경쟁자라 해봐야 이더리움뿐 나머지는 거래량 차이에서 상대도 되지않는다. 사실 이더리움도 상대도 되지않는다. 거의 17 분의 1 수준이다. 비트코인은 마치 각 나라들의 화폐들은 각 나라의 금 보유량에 따라 가치가 결정되는것 처럼 금의 역활을 하기도 할것같다. 금의 가치는 떨어지지 않는다 이처럼 비트코인도 가치가 떨어지지 않는다는 생각이 점점 투자자들 사이에서 퍼져간다면 작은 단위의 국가들은 비트코인을 매집해 나갈수있다는 한 알트코인 트레이너의 인터뷰에 불가능하진 않다고 생각이 든다. 2천백만개중 이미 천육백만개가 채굴이 된 비트코인. 지금도 마이닝값이 1비트코인당 900달러라는데 채굴될수있는 양이 점점 더 줄어간다면 마이닝해서 얻는 비트코인가격을 최소로 할때 가격이 올라갈것은 거의 확실시 된다. 거기다가 금리를 올리지 못해 엄청난 인플레이션이 세계 곳곳에서 터지든지 금리를 올려 부채를 값지못하는 나라가 생기던지 어느 상황이든 비트코인에는 호재로 들린다. 하지만 호재만 있을까? 비트코인 코어 개발자 마이크 헌이 쓴 글이다. (http://www.bloter.net/archives/248241) 비트코인 거래는 80%가 중국에서 이루워지며 너무 소수에 부가 편중되어있다. 비트코인을 개발한 사토시가 현재의 화폐에 불만이있어 비트코인을 만들어냈는데 그닥 가상화폐에서도 다르지 않은 모습이다. 또한 비트코인 미거래 승인 (https://blockchain.info/unconfirmed-transactions)은 한때 7만건까지 갔다. 지금은 중국내에서 거래소 출금을 막아 미승인 거래가 현저히 줄었지만 풀리는 날에는 다시 올라갈게 물보든 뻔하다. 거래가 느리다는것은 시스템이 안전하다는 이야기이기도 하나 너무 느리면 수수료를 더 내서 빠르게 보내려하고 수수료가 꽤 많이 올라간다면 비트코인의 이점을 잃는것이라 어떻게 변화할지 궁금하다. 2020년의 비트코인 가격은 과연 얼마일지. 



--------------------------------------------------------------


안녕하세요. 지갑과 지갑간의 거래가 가능한 레이더 릴레이입니다.

레이더 릴레이에서 오픈 채팅방을 개설했는데요. 채팅방에서 토큰 상장, 건의 및 제안, 궁금하신점을 직접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open.kakao.com/o/ghSIF4K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