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새로운 코인들

Golem 코인은 유망할까?

코인 트레이너 2017.02.21 05:01

몇일 전, 골렘 코인이 Poloniex 에 상장되었다. 줄여서는 GNT. 어떤 사람들은 Pascal 코인의 재림을 바라지만 발행량으로 볼때 쉽지않은건 사실이다. 2월 20일 현재 상장전 가격으로 돌아가는중이지만 Golem 토큰이 뭔지 알아야 투자를 한다고 생각한다. Golem은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하는 플랫폼이며 그래서 토큰이라 불린다. 사실 지금 발행하는 코인들중에 80%는 이더리움 기반의 토큰이다. 많은 개발자들이 이더리움주변에 있는건 사실인것 같다. 작년 11월에 발행되었으며 그때 가격으로는 이미 3배정도 상승한 상황이다. 컴퓨터의 processing power들을 이용해서 가상의 슈퍼 컴퓨터를 돌린다는 계획이다. 한마디로 남는 CPU나 GPU같은 processing power를 빌려주고 GNT토큰을 받는다. 반대로 GNT 토큰으로 processing power를 살수있다. 슈퍼 컴퓨터를 빌리지 않고도 이더리움 체인안에서 가상의 컴퓨터를 돌릴수가 있는것이다. 기존의 비싼 가격에 이용가능했던 슈퍼 컴퓨터를 낮출 수 있다고 Golem 개발자들은 예상한다. 3D나 애니매이션같은 예술 계열이나 건축, 검퓨터 그래픽, 컴퓨터 공학 계열에도 적용 시킬수있다. AI 분야로 예를들면, Stockfish라는 체스 인공지능이 있다. 알파고가 바둑을 평정하기전에 체스는 Stockfish에 평정되었는데 Stockfish는 fishtest라는 테스트환경을 기본으로 하는 인공지능이다. fishnet에선 사람들이 본인의 processing power을 도와 인공지능의 진화를 돕는다. 현재까지 3억번이 넘는 게임기록들과 450년의 CPU time을 가지고 있으니 하나의 기계로는 이룰수 없는 기록이다. 이처럼 골렘토큰도 AI 진화의 발전을 도울 수 있다. 이런 processing power로 마이닝도 가능하고 신약 개발에도 유용하다. 이익이 나는 시점에서 토큰 가격이 맞춰지겠지만 이더리움의 POS 전환뒤에 Block time이 점점 빨라진다면 Golem 토큰의 범용성이 커지고 가격 또한 올라갈 것이라 생각한다. 일본의 K 컴퓨터는 약 82000개의 프로세서 칩이 달려있다. K 컴퓨터를 1000개가 필요하다면 일년에 110억이 넘게든다. 한 GNT 토큰당 얼마나의 역활을 할지 예측해 보는것도 좋은 투자방법인듯하다.



--------------------------------------------------------------


안녕하세요. 지갑과 지갑간의 거래가 가능한 레이더 릴레이입니다.

레이더 릴레이에서 오픈 채팅방을 개설했는데요. 채팅방에서 토큰 상장, 건의 및 제안, 궁금하신점을 직접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open.kakao.com/o/ghSIF4K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