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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신 - 광고토큰인 BAT ICO의 찬반 의견, 스티밋에서 광고란?



최근 EEA참가에 삼성 SDS만큼 놀라움을 주었던 기업은 개인적으로 토요타였다. 차와 블록체인의 결합은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서 자동차기업이 들어올 수도 있지않을까 생각했었지만 다소 혁신적인 일이기 때문에 테슬라를 예상했었다. 토요타가 EEA에 어떤 목표를 가지고 들어왔을까하던 찰나에 좋은 뉴스가 있어 해석해서 올려본다. 



토요타 프로토타입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사





Toyota Research Institute는 데이터 공유 및 피어 투 피어교환을 포함하여 자가운전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개념 증명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Oaken Innovations MIT Media Labs 와 다른 블록체인 스타트업들과 파트너 관계를 맺었습니다. Oaken Innovations 의 이더리움 개발자이자 최고 운영 책임자인 Hudson Jameson은 피어 투 피어 및 라이드 공유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가 차량을 단기간에 임대 할 수 있다고 공개적으로 발표했습니다. 개념 증명은 다음과 같이 사용됩니다. "일반 소비자가 더이상 자동차를 소유하지 않을 것인 자율 자동차 미래를 기대하면서 개발중이다. 그러나 이것은 현재 유틸리티를 제공하며 개인 및 차량 소유자가 신뢰할 수있고 식별 된 라이더에게 차량을 임대할 수 있게 해준다" 




이것이 작동하는 방식은 자동차에 이더리움 노드, IPFS 노드 그리고 NodeJS 모듈을 포함하는 칩이 들어있습니다. GPS, 무선 주파수 식별및 무선 기술과 같은 다른 기술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짧은 소개비디오에 따르면 이렇습니다. 사용 가능한 차를 찾을 수 있는 앱을 다운을 받고 이더의 블록체인을 통해 비용을 지불합니다. 앱은 컴퓨터의 칩과 연결되었기 때문에 클릭 한번으로 문을 열수있습니다. IPFS 노드는 분산형 방식으로 데이터를 저장하므로 트랜젝션이 안전하게 발생하면서 앱에서 얼만큼 사용했는지의 비용을 알 수 있습니다. 

그 데이터는 보험회사와 공유하여 보험료를 낮추거나 자동차 회사에 연구용으로 판매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시스템은 데이터를 공유하는 자발적인 인센티브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가능성이 생깁니다. 자신의 운전 데이터를 판매하는 소비자이거나 자율 자동차 운전 데이터를 거래하고 판매하는 대기업이 던지 말입니다.





이것은 더 넓은 IoT 분야에 블록체인을 적용한 최신 기술로써 자동차 업계는 이 분야에 대한 최근 진입자중 하나이며 이더리움의 스마트 컨트랙트를 응용한 폭이 계속 확대 되고 있습니다. 일년에 약 2천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는 토요타가 최근 EEA에 가입했습니다. 토요타는 개념 공유 프로토타입의 자동차 공유증명에 관해서 다음과 같이 보도자료를 내었습니다. "블록체인은 차량 소유자, 운전자 및 승객에 대한 정보와 차량 사용에 대한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필 정보는 두 당사자 간의 스마트 컨트랙트를 검증하는데 도와주며 금융 중개자

없이도 서비스 지불을 관리하며 거래 할증료를 절약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원격 잠금/ 잠금 해제 도어 및 엔진 시동/차단같은 차량 기능에 대한 연결성을 제공 할 수도 있습니다. Oaken Innovations 는 이더리움 컴퓨터라고 할 수 있는것을 구현 시키고있는 신생 기업입니다. 그들은 하드웨어, 노드와 필요한 기술을 저장하는 칩, 그리고 그와 통신하기 위한 소프트웨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테슬라와 톨게이트를 스마트 컨트랙트로 연결하면 지나갈때 요금을 지불할 수 있는것과 같이 누구나 협력할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우리는 이더리움 노드를 테슬라에 연결하고 유로 브릿지를 통과 할때 마다 이더리움 노드가 유로 브릿지와 상호 작용하여 자발적으로 유로

브릿지에 비용을 지불합니다. 현재 톨게이트는 통과할때 신용카드 거래 수수료를 지불해야합니다. 여러 회사와 함께 작동하는 유료 톨게이트가 있지만 저희 시스템에서는 기계와 기계 뿐입니다. 









이것은 토요타가 우버와 자동차 공유시장을 맞붙으려 하는데 차이점을 블록체인으로 두려하는것 같다. 물론 자율적으로 운전이 가능한 자동차가 개발된 후의 이야기겠지만 블록체인을 사용한 자동차의 이점이 사용하지 않는 자동차의 이점과 비교해서 얼마나 크냐에 대해서는 고민을 많이 해봐야 할 것같다. 우리나라에서 우버는 많이 쓰이지 않는 앱이지만 택시가 거의 없는 미국 대부분의 동네는 정말 필요한 앱이다. 자차로 택시운전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앱인데 내가 운전자도 될 수 있고 승객도 될 수 있다. 문제는 중간에 개입한 제3자가 2개 나 존재한다. 여기서 주체는 승객과 운전자 뿐인데 중간에 우버앱의 수수료와 카드 수수료를 중간에 뺏긴채 승객에게 돌아간다. 블록체인내에선 스마트 컨트랙트로 인해 승객과 운전자만의 거래가 가능하다. 차량을 제공하는 토요타같은 기업은 사용되는 데이터를 수집해 여러 방면으로 활용해 수익을 실현할 수 있을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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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갑과 지갑간의 거래가 가능한 레이더 릴레이입니다.

레이더 릴레이에서 오픈 채팅방을 개설했는데요. 채팅방에서 토큰 상장, 건의 및 제안, 궁금하신점을 직접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open.kakao.com/o/ghSIF4K


댓글
  • 프로필사진 PPD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05.29 12:22 신고
  • 프로필사진 코인 트레이너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7.05.29 12:50 신고
  • 프로필사진 탑핑의 전설 좋은글 감사합니다~~^^ 2017.05.29 14:17 신고
  • 프로필사진 코인 트레이너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17.05.30 09:01 신고
  • 프로필사진 광우병돼지 블록체인이 제가 생각지 않은 다른 자동차분야로 가니까 이해하기가 어렵네요.. 좀 더 공부를 해야겠네요.. 글 감사합니다.. 2017.05.29 14:22 신고
  • 프로필사진 코인 트레이너 자동차분야와 에너지분야가 생소하긴 한데 블록체인과 시너지효과를 볼것으로 예상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2017.05.30 09:01 신고
  • 프로필사진 감사합니다.

    스마트컨트렉트는 이더로 거래 할 때에만 사용이 가능 한가요?

    그러니까 요금등을 지불할 때, 이더로 지불을 해야 스마트컨트렉트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는건가요?



    2017.05.29 17:41 신고
  • 프로필사진 코인 트레이너 네 그렇습니다. 이더리움내의 기능이라서요. 2017.05.30 09:02 신고
  • 프로필사진 맥스 좋은글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2017.05.29 18:43 신고
  • 프로필사진 코인 트레이너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7.05.30 09:03 신고
  • 프로필사진 나그네 모든 사물의 경계가 무너지는 토요타도 캐피탈 회사로 바뀔수도있는..

    확실히 4차혁명의 핵심이네요.
    2017.05.29 19:54 신고
  • 프로필사진 코인 트레이너 어떻게 변할지 정말 궁금합니다 ㅎㅎ 2017.05.30 09:08 신고
  • 프로필사진 비밀댓글입니다 2017.05.29 23:03
  • 프로필사진 코인 트레이너 벨라코인은 공부해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2017.05.30 09:10 신고
  • 프로필사진 건축이 항상 좋은글과 더불어 정보 잘 얻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05.30 00:07 신고
  • 프로필사진 코인 트레이너 저야말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7.05.30 09:12 신고
  • 프로필사진 이호밈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2017.05.30 01:20 신고
  • 프로필사진 코인 트레이너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7.05.30 09:13 신고
  • 프로필사진 쿨럭82 정보 감사합니다^^ 2017.05.30 05:34 신고
  • 프로필사진 코인 트레이너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7.05.30 09:13 신고
  • 프로필사진 무식이 무식한 질문입니다 트레이더님은 블록체인의 발전과 코인 가격상승이 비례관계라고 판단하시는지요 EEA에 참가하는 메이저 기업이 늘어날수록 이더리움 가격이 오르는 현상이 관심도를 반영한 가격상승이라고 보는데 블록체인기술로 이더리움을 선택한다고 해서 통화도 이더리움을 쓴다는 보장이 없는데 비례하여 상승하는 현재의 흐름이 맞는것일까요?
    이미 일부 수익실현을 한상황입니다만 더 투자해야하는지 고민이 되어 조언 구해봅니다
    2017.05.30 13:54 신고
  • 프로필사진 코인 트레이너 좋은 질문인것 같습니다. 제가 투자 판단을 해드리지 못하지만 최대한 답변은 해드리겠습니다. 메이저 기업이 이더리움에 온다는것은 이더를 사용한다는 뜻입니다. 즉, 스마트 컨트랙트 또는 DAPP을 기업들이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더를 이용해야 합니다. 본문에서 언급했듯이 토요타의 자율주행 자동차를 사용하려면 이더로 결제를 해야합니다. 스마트 컨트랙트를 이용해야 하거든요. 그러므로 이더리움이 점점 기축통화가 되어가는 과정에 있다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합니다. 이더리움의 토큰들은 이더를 사용하여야 하고 그러한 토큰들이 점점 상위권으로 올라오는것을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더+이더토큰이 점점 비트의 시가총액을 따라잡아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2017.05.30 15:10 신고
  • 프로필사진 김승택 항상 좋은글 감사합니다. 댓글 다시는 분들의 질문과 트레이너님의 답볍으로 가상화폐에 대해 더 배우는거같아 항상 감사드립니다. 2017.05.30 16:56 신고
  • 프로필사진 코인 트레이너 일반적인 질문들이 부족한 글을 풍족하게 해주는것같아 감사하고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7.05.31 01:00 신고
  • 프로필사진 해외거주자 안녕하세요 매번 좋은글 감사합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에 대해 몇번 언급을 해주시긴 했는데 선생님의 대략적인 의견을 참고 할 수 있을런지요. 아직 초보자라 식견이 많이 부족하다 보니 궁금한게 너무 많습니다 2017.05.30 18:56 신고
  • 프로필사진 코인 트레이너 이더리움 클래식의 전망에 대해선

    http://etherandbitcoin.tistory.com/75

    이곳에 쓴적이 있습니다. 지금도 그때와 변함없는 생각을 가지고 있으니 저 글을 참조하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2017.05.31 01:01 신고
  • 프로필사진 dysibsk 코인 트레이더님, 스팀잇 가입 허가가 몇 일 째 지연되고 있는지라 부득이하게 가장 최신 게시물에 질문을 남깁니다.
    ICO 시장의 토큰들에 조금씩 투자해보기 위해 알아보는 중인데, 유망한 토큰들은 채 1분이 되기 전에 다 팔리더군요. 무슨 대학생 시절 수강 신청이 생각납니다.
    이번 BAT 토큰의 경우 홈페이지의 런칭 타이머가 아니라 이더리움 블록 수가 3,798,640개가 될 시점으로 알고 있습니다. 내일 새벽 즈음 F5 키를 연타할 생각을 하고 있다가 생각난 무식한 아이디어입니다만.. 블록 수가 한 3,798,630개 즈음일때부터 이더리움을 조금씩 분할 전송하면 일부라도 투자가 가능하지 않을까요?. 아니면 블록 수가 바뀌기 전에는 후원이 시작되는 시점을 예측해서 이더리움을 보내도 효과가 없는 것인가요?
    2017.05.30 20:44 신고
  • 프로필사진 코인 트레이너 스팀잇 허가에대해 에러가 자주 나는것같아요. 제가 한 것은 페이스북 스팀잇공식 계정에 메세지를 보내니 바로 다음날 되더라구요. 그것을 추천드립니다.

    BAT ICO에 대해선,

    https://steemit.com/coinkorea/@kanghamin/bat-ico-how-to-participate-bat-ico

    여기에 글을 남겼습니다. dysibsk님의 아이디어도 좋지만 생각보다 너무 많은 이더가 참가될 수도 있는것이 단점일수도 있겠습니다. 몇초만에 끝나지는 않을테니 37,38 즈음부터 보내셔도 충분하지 않을까 합니다.
    2017.05.31 01:04 신고
  • 프로필사진 mir 여기 게시글을 스크랩 해가도 될까요? 2017.06.05 23:02 신고
  • 프로필사진 코인 트레이너 네. 출처만 있다면 어느 글이든지 하셔도 괜찮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06.06 01:06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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