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이더리움의 새로운 기업발표가 4월 14일이라는 루머가 돌았었다. 그에대한 기대감으로 이더리움의 가격이 최근에 상승한것이라 예상할 정도로 많은 사람입에서 오르락 내리락했다. 또한 이러한 기대감의 원천은 Consensys 그룹의 Andrew Keys라는 사람이 "You will be blown away when you see the next group of members that are onboarding Enterprise Ethereum. Its kind of the who's who of planet earth." 라는 발언을 하면서 더욱 사람들은 기대하게 했다. 의역하자면 "다음 EEA의 새로운 멤버들을 보면 깜짝놀랄것이다. 누구나 아는 기업들이기 때문이다. " 하지만 이 발언을 할때 Andrew Keys는 4월 중순이라고만 말했지 4월 14일이라고 정확히 말하지는 않았다. 





4월 14일의 원천은 최근 Time traveler, 즉 시간여행자란 아이디를 가진자가 허무맹랑한 글을 가끔올리면서 주목을 끌었다. 이자의 말에 따르면 4월 14일 오후 8:30에 엄청난 상승이 일어날것이라 예언한것인데 사람들은 웃으면서 장난스레 동조했던 글이 사람들한테 건너 건너 잘못 전파된것같았다. 



굳이 허무맹랑한 글인 이것을 해석할 필요는 없는것같고,


엄청난 상승이 4월 14일에 있다는것이다. 







아무튼 팩트를 체크하기 위해서 돌아다니다가 Andrew Keys가 한 말을 발견했다. 







약 11일전에 남긴 글이였는데 왜 이제야 발견했는지 모르겠다. 아무튼 해석하자면,


나는 4월 중후반으로 예상했는데 대기업들과 관련한 법적절차때문에 아마 5월말쯤이 될것이다. 모든 사람들이 EEA의 지속적인 진전에 기뻐할것이라 생각하는 동시에 이것이 추측의 기반이나 의도를 파악하려는것이 아니였으면 좋겠다. 우리는 이것을 올바르게 수행하고 서두르지 않을 것이다. 나는 4월 14일 8:30 에 대해서 말한적이 없다. 이것은 그냥 레딧에 있는 가쉽거리라고 생각한다. 우리 기술과 커뮤니티를 개선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앤드류 키스-





5월 말쯤 기업 발표가 있을것이란 예정이다. 그리고 4월 26일에는 뉴욕에서 Enterprise Ethereum and The Future of Blockchains 라는 행사가 열리는데 그때 JP Morgan, ConsenSys, Monax, BlockApps and BNY Mellon 등의 회사들이 참석한다. 이때 귀추가 주목될 것이다. 위에말한 Andrew Keys도 참석하기 때문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된다.




4월 26일 이벤트 바로가기






EEA의 발표가 5월 말 쯤이라 예상하면 5월부터 6월은 이더리움 투자자들은 정말 주목해야 할 1-2달이 될것같다. 메트로폴리스도 6월말에서 8월말로 예정되어 있지만 되도록이면 6월말쯤 업데이트하려는 비탈린의 코멘트가 있었다. 그리고 싱가폴 밋업에서 PoS의 1단계가 75%완성되었다는 코멘트로 보아 6월말에서 많이 늦어지지는 않을것같다. (출처) 또한 전에 포스팅했던 Raiden Network 또한 업데이트가 현재 80%완성되었다. 4월에 발표하겠다 했지만 지금속도로가면 5월쯤에 가서야 완성된 RN을 볼 수 있을것같다. (Raiden Network 업데이트 과정보는 곳) EEA, RN, PoS까지 줄줄이 발표된다면 시너지효과가 발휘될지도 모르겠다.




--------------------------------------------------------------


안녕하세요. 지갑과 지갑간의 거래가 가능한 레이더 릴레이입니다.

레이더 릴레이에서 오픈 채팅방을 개설했는데요. 채팅방에서 토큰 상장, 건의 및 제안, 궁금하신점을 직접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open.kakao.com/o/ghSIF4K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