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팁

구글 애드센스 3주만에 성공 후기

코인 트레이너 2017.03.09 09:29

구글에만 쳐도 구글애드센스 승인 방법이 쏟아져 나온다. 쏟아져 나오는 가운데도 내가 많은 사이트를 들어갔던 이유는 나랑 비슷한 경험을 찾기가 힘들었다. 컨텐트 불충분이 뜨는데도 어떻게 변화시켜야 하는지 감이안잡히는 분들을 위해 3주간의 과정을 소상히 적어봐야겠다. 이미지와 같은 승인의 자세한 설명은 다른 블로그도 많으니 생략하고 어떻게 실패 했었는지 어떤 정보가 필요한지 적었다.



첫번째 실패,


승인과정중 URL을 적는 과정에서 안넘어갔다. 이유는 내가 해외에서 거주중이라 티스토리 주소를 적을수 없었던것. 그래서 VPN을 사용해서 한국 IP로 우회해서 승인신청을 했다. 결국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으니 VPN을 통한 우회 신청은 유효하다. 아이폰을 써서 OpenVPN 이랑 VPN Gate를 사용하였다. 



두번째 실패,


사실 나는 애드센스를 달 생각이 없었으나 블로그의 주제가 아직 생소해 첫날부터 100명이 넘게 블로그에 들어왔다. 생각보다 많이 들어오는 차에 호기심 반으로 3일차에 7개정도 되는 글을 쓴후 애드센스를 신청했다. 내 주 이메일로 신청했고 결과는 역시 두어번 신청하였으나 거절되었다. 거절됐다는 메일도 받지도 못했다. 



세번째 실패,


구글링을 좀 해보니 유투브 우회 신청하면 빠르게 신청이 가능하다해서 세컨드 이메일을 만들고 고양이 동영상을 올린후 신청하니 하루만에 1차 승인신청이 나왔다. 역시 구글링은 안되는게 없다는 자만함을 갖고 2차 승인신청을 하였으나 번번히 실패. 사실 유투브로인해 1차만 통과한거지 콘텐츠 불충분이 나오는건 똑같았다. 우회신청중 한가지 좋은점은 실패를 알려주는게 하루도 안걸렸다.



네번째 실패,


컨텐츠가 부족하구나 느껴 아무말이나 적어 양만 늘렸더니 왠지 블로그 품질이 떨어지는것같아 다른 블로그들의 팁인 승인용 블로그를 만들어 승인신청을 했다. 사실 여기서 조금만 노력했다면 승인을 받았을수도 있을텐데 나는 너무 귀찮아서 영어 위키백과 한글 네이버백과 등 걸르지도 않고 복사 붙이기 해 걸어놓았다. 승인만 받고 바로 지울생각으로 계속해서 신청했지만 역시 번번히 퇴자를 맡았다. 7번정도의 퇴자를 받으니 내 메일이 이상한가 하고 다른 아이디를 또 만들었다.



다섯번째 실패,


3주가까이 되니 블로그에 글이 30개정도 쌓여갔지만 애드센스를 의식하지 않아서 반 이상의 포스트는 천자가 되지 않았다. 그래서 승인용 블로그와 본진 블로그 신청을 같이 해보자하고 세번째 구글 아이디로는 승인용 블로그 신청을, 그리고 주로 쓰는 아이디로는 본진 블로그를 신청했다. 두 블로그는 같은 티스토리 아이디안에서 만든 블로그 들이다. 승인용 블로그는 2번 더 퇴자를 받았다.




마침내 성공,


승인용 블로그가 2번 더 퇴자를 받는동안 본진 블로그의 신청을 검토하는 날짜가 2일을 넘어갔다. 거의 대부분 하루만에 결과가 나와서 설마? 했는데 정말로 1차 승인이 나왔다. 블로그로 1차승인이 나면 2차승인은 너무 쉬웠다. 1차 승인후 광고 달고 2일후에 신청결과가 나왔다.

크게는 5번째 실패, 작은단위로는 10번이 넘는 거절 메일을 받았는데 내가 느끼는 애드센스 받는법은 정공법이 나은것같다. 천자를 넘는 포스팅만 있을필요도 없고 유투브 우회신청도 안해도 되니 그냥 하루에 2개씩 글쓰고 계속해서 신청하면 승인이 나오는것같다. 방문자는 얼마나 변수를 주는지 모르겠지만 나는 글을 쓰면 200명 가까이 안쓰는 날이면 100명 정도 왔었다. 네이버와 구글최적화는 전부 했었던 상황에서 승인을 받은상태라 최적화 먼저 해보는것도 좋을것같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