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코인이란?

블록체인의 미래

코인 트레이너 2017.02.28 10:46

만약 시중은행의 전산서버가 전쟁이나 외부적인 요인에 의해 파괴된다면?

항상 북한의 위험이 있는 한국에 외국계 기업이 투자를 통 크게 할 수 있을까?

몇년뒤면 우리 주위에 많은 것들이 인터넷에 연결되어있는 IOT 형태로 변화 할 것인데 해킹을 막아 낼 수 있을까?

해킹위험이 있는 무인자동차에 탑승해 편안하게 고속도로를 달릴 수 있을까?




기존의 보안 시스템으로는 아직 불가능한 일들이나 '어쩌면' 블록체인으로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의 기대감의 블록체인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블록체인은 아직도 개발중인 기술이다. 희한하게도 블록체인은 다른 기술과 같이 기술개발이 다 된후 세상에 나온게 아니다. 세상에 나와서 쓰여지고 난 후에 개발이 되고있다. 그것도 엄청나게 빠르게 개발중이다. 암호화화폐는 모든것이 오픈소스이며 누구나 단점을 발견해서 새로운 암호화화폐를 만든다.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탓에 그 발전속도가 어마어마하다. 




작년 WEF에서는 세상을 변화시킬 7가지 기술중 6번째로 블록체인을 꼽았다. 다른 여섯가지는 1. Computing capabilities, storage, and access. 2. Big data 3. Digital health 4. The digitization of matter 5. IOT 7. wearable internet 이다. 이 모든 6가지는 블록체인 기술과 관련이 있다. 아니 블록체인 기술이 베이스로 깔려야 나머지 기술들이 가능하다. 신뢰가 가능한 인터넷은 지금과 다른 그림을 그릴것이다. 개인과 개인을 과학으로 믿게하고 법규까지 보완된다면 생각보다 빠른 시일안에 뉴스에서 블록체인을 떠들어 댈 것이다. 사실 인공지능은 엄청 떠들어  왔지만 블록체인은 들어본적이 잘 없다.




블록체인을 이용한 화폐에서는 흥미로운 현상이 일어나왔다. 화폐가치가 없었던 비트코인이 갑자기 20조가 되었다. 공짜로 20조가 생긴 것이다. 국내 GDP의 30%가 블록체인화 되면 GDP 성장률이 3%까지 갈것이라는 보고도 있다. 엄청난 성장률이다. 해운, 조선, 철강 많은것이 무너져가는 상황에서 다시 3% 성장률을 회복시킨다면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인것같다. 이로인해 스위스나 중국같은 나라는 이미 블록체인 화폐를 만드는 중이다. 하지만 블록체인 화폐는 시중은행의 축소를 불러 일으킨다. 한국은행에서 블록체인 화폐를 만드니 은행을 중간에 낀 거래를 굳이 하지 않아도 사용자끼리 신뢰로 거래할 수 있는것이다. 이 모든 블록체인의 기술을 이더리움으로 전부 다 감당할 수 있을거라고는 보지 않는다. 그렇다면 아직까지 나오지않은 암호화화폐가 잠식할 수 있지 않을까?




--------------------------------------------------------------


안녕하세요. 지갑과 지갑간의 거래가 가능한 레이더 릴레이입니다.

레이더 릴레이에서 오픈 채팅방을 개설했는데요. 채팅방에서 토큰 상장, 건의 및 제안, 궁금하신점을 직접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open.kakao.com/o/ghSIF4K

'- 코인이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라별 블록체인 현황  (2) 2017.03.02
동전없는 사회  (0) 2017.02.28
블록체인의 미래  (2) 2017.02.28
알트코인은 비트코인을 제외한 모든코인  (6) 2017.02.19
내 시각에서 비트코인, 알트코인이란?  (8) 2017.02.19
댓글
  • 프로필사진 은행원 모든 내용을 정독하고 있네요. 좋은 말씀 감사드리고,
    님의 말씀에 공감, 공감 가네요.
    멀지않은 미래에 정말로 은행은 어떤 역할을 하게 될지가 궁금하게 되네요.
    많은(지점, 은행원, 연봉) 것들이 없어지기도 하겠지만,
    자본주의 사회에서의 은행은 어떤 역할을 하면서
    경제의 한 축으로 남게 될거라 생각되시나요?
    트레이너님의 의견이 궁금해 집니다.
    2017.05.06 08:08 신고
  • 프로필사진 코인 트레이너 여행중이라 모바일밖에없어서 답변을 자세히 드리기 어렵습니다. 사실 아는것도 별로 없구요. 제 짧은 의견으로는 은행도 계속해서 변화해 살아 남을것으로 예상합니다. 최근 제가 가장 놀라는 이유는 EEA 기업에 많은 은행들이 참가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제 생각에는 은행이 또 다른 화폐가치를 지닐 수 있는 암호화폐를 견제할것 같았거든요. 하지만 EEA를 거의 주도적으로 나서는 JP morgan, 마이크로소프트의 블록체인 앱을 사용하려하는 Bank of America, EEA에 참가한 UBS 등등의 정말 큰 은행등이 혁신을 하려는 모습을 보면서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2017.05.06 22:13 신고
댓글쓰기 폼